Qubicle 2.0 큐비클? 이게 뭐야?
Qubicle? 이게 뭐야?
뭐! 라고 설명하기 전에 한번 생각을 해보자구요!
먼저 그림을 하나 봅시다!
와 누굴까요? 뭔가 저 콧수염 익숙하지 않나요? 네 슈퍼마리오 브라더스에 마리오 입니다
이 게임을 만들당시 패미컴의 성능이 지금만큼 리얼리티 하게 나오지 못하기 때문에 이렇게 8비트 도트 형식으로 캐릭터를 만들고 게임에 넣었다고 하네요 이래뵈도 저 당시에는 좋은 그래픽이 었답니다 (코쪽이 맹숭해서 얼굴쪽을 알리기위해 콧수염을 넣었다고..)
하지만 지금은 컴퓨터가 정말 현실과 비슷하게 그래픽을 뽑아냅니다 하지만 너무 리얼함에 치중 하다보니까 게임도 단순해 지는것 같고 전부 리얼한 그래픽이니 그게 그거같고... 그러다 1980~90년대 8비트 게임을 하던 사람들이 점점 향수를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실제로 도트 느낌의 2D 게임이 많이 나오기도 했습니다;(대표적으로 크x세이더 x스트). 뭔가 3D도 이런느낌으로 해보고싶다! 그것을 외국사람들은 Voxel,Voxely 하다고 표현하더라구요. 아직 이해가 안가시는 분들을 위해서 아래 그림한장을 준비했습니다.
이제 대충 알겠죠?
네 Qubicle은 이런 Voxel한 그래픽을 만드는데 최적화 된 그래픽 툴입니다.
독일 minddesk 회사에서 만들었구요 1.6버전이 구버전으로 있었으나 2.0 버전이 최신이기도 하고 지원도 잘해주는 듯 합니다.
최근에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매우매우 인기 있었던 "길건너 친구들"이 바로 이 Qubicle을 사용해서 디자인했다고 합니다
만약 자신이 3D MAX 나 Maya 를 해본적이 없고 그냥 이런 간단한 그래픽을 하시고 싶은 분게 정말 좋은 툴인듯 합니다
http://minddesk.com/try.html
이곳에 Trial 버전이 있으니 이것저것 만져보시는 것을 추천 드릴게요!
소개를 끝났으니 작은 팁? 같은 강좌를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