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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x 3.X 개발환경 설정 (MAC OS X)

피노리코 2014. 12. 20. 22:27

cocos2d-x는 2.버전과 3.버전이 존재합니다

2.버전은 이전의 것을 유지 보수하는정도고 3.버전이 좀더 C++ 스럽기 떄문에 3.대 버전을 추천합니다

1. 필요한 것 다운받기

http://www.cocos2d-x.org 에 들어갑니다 그래서 상단에 Download를 누릅니다

그러면 이런화면이 되는데요 상단 아래 cocos2d-x에 다운로드받을수 있는부분이 보입니다

자세하게 보면 3.3버전과 2.2.6버전이 있는데요 위에서설명하다시피 3.대 버전을 받아줍시다

자신이 보기 편하거나 잘 알수 있는곳에 받아주세요 저는 그래서 그냥 바탕화면에 받았습니다

윈도우는 파이썬도 받아야 하고 환경변수도 설정해야 하지만 맥은 그런거 없습니다(이미 다설치되어 있습니다) 바로 다운받은 폴더를 열어줍시다


이렇게 되어있고 아래 test1216 test1219는 제가 테스트 해보려고 만든것 입니다. 무시해주시구 이제 프로젝트를 만들어 봅시다!

응용 프로그램->유틸리티->터미널 순으로 들어갑니다

터미널을 열어주세요 여기서는 유닉스 명령어를 조금 알아야 합니다


ls는 지금 내 아래 속해있는 파일들을 보여주는것이고

cd는 그 폴더안에들어가는 명령어 입니다.


네 전 바탕화면에 넣었으니까요 ls 를 누르고 현재위치를 확인한다음 바탕화면(Desktop)에 cocos2d-x-3.3 아까 다운받은 곳으로 cd 명령어를 이용해서 들어갑니다

네 이제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cocos new (프로젝트이름) -p (패키지 이름) -ㅣ(사용언어)입니다

예를 들어볼까요?

cocos new test1220 -p com.ryh.test1220 -l cpp

12월20일에 만들어서 프로젝트 이름을 저렇게 붙여 보았습니다

프로젝트 이름은 자신이 원하는 것으로 합니다

패키지이름은 안드로이드 개발하셨던 분은 아시다 시피 그런 패키지를 하는것이고

예를들어 cocos라는 회사의 test1220이란 프로젝트다 라고 하면

com.cocos.test1220 패키지 마지막 이름과 프로젝트 이름을 같게 해주는것이 암묵적인 약속같습니다 무튼 이렇게 패키지 이름을 적고 

개발언어는 cpp lua javascript C++ 루아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합니다


이렇게 초록색이 생기면 완료!

이제다시 cocos2d-x-3.3 폴더를 열어보면 test1220이라는 폴더가 생성되었을 것 입니다.


저는 iOS 맥용이니 proj.ios_mac용 이니 안에 들어가보면 Xcode 프로젝트가 생성되었습니다

네 이렇게 개발환경 설정->프로젝트 생성까지 해 보았는데요

다음은 저 프로젝트를 가지고 하나하나 따져보며 cocos2d-x 에 대해서 배워보겠습니다.